해외여행 후기 동영상 2편

아프리카 여행기 3편 남아공 테이블 마운틴

차세대2 2021. 3. 24. 12:16

아프리카 여행기 3편 남아공 테이블 마운틴

2020.2.5 아프리카 7개국 에티오피아, 남아공, 잠비아, 짐바브웨, 보츠와나,탄자니아, 케냐

인솔자 김승환부장

 

남아공 테이블 마운틴 2020.2.5

테이블 마운틴 "200킬로미터 밖에서 알아볼 수 있는 테이블마운틴은 마더시티(Mother City)라고도 불린다.

예로부터 아프리카의 남단을 항해하는 선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한다.

1488년, 포르투갈 항해가인 바르톨로뮤 디아스가 유럽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이곳을 발견했다.

오늘날 이 산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가장 유명한 지형이 되었다. 지질학적으로 보자면 테이블마운틴은 약 4억~5억 년 전에 얕은 바다에 형성된 거대한 사암 덩어리이다.

거대한 지각운동으로 산은 지금 높이인 해발 1,086미터까지 융기되었다.

산 정상 부분이 마치 칼로 절단한 것처럼 편평하다고 해서 '테이블'이라 이름 지었다

'식탁(Table)'은 약 3.2킬로미터 정도로 양쪽 끝에 독특한 지형이 있다.
동쪽은 데빌스 피크라는 원뿔 모양 언덕이 있고 서쪽에는 라이언스 헤드가 있다.

여름에는 정상 부근이 마치 식탁보를 덮은 것처럼 구름이 걸려 있다. 북쪽으로는 워터프론트가 있다. 산 아래로 녹음이 싱그러운 비탈에는 야생화 무리가 흩어져 자란다.

테이블마운틴은 다양한 식물이 번성하는 곳으로 고스트프로그처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식물이 자생한다. 케이블카가 있어서 정상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다.

정상에서 넓게 트인 대서양,케이프타운전경,케이프반도가 보이며 맑은 날이면 케이프 오브 굿 호프(희망봉)도 보인다."